가평 여행,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경기도 가평은 서울에서 가깝고 자연이 아름다워 당일치기나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작년 여름, 아이와 함께 가평에서 2박 3일 여름휴가를 보냈었는데요.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몇 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순서는 순위가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가평 여행,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추천 썸네일

가평 가볼 만한 곳

남이섬

남이섬은 북한강 한가운데 위치한 반달 모양의 섬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가평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는 아마 남이섬이라고 생각됩니다. 겨울연가 촬영지로도 유명하고요. 남이섬은 사계절별 다채로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가족과 함께 피톤치드를 맡으며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힐링을 해보세요. 섬 곳곳에는 예술작품과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에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며,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배를 타고 가는 동안 북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배 타는 것을 아이가 정말 좋아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집라인을 타고 이동하는 겁니다.

산책도 좋지만,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섬 곳곳을 돌아보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이섬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터, 미니 동물원, 놀이기구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은근 많습니다. 시간이 맞는다면 나무 공예, 도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1996년에 개원한 이후로 많은 사람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약 33만 평의 넓은 면적에 다양한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수목원 내에는 한국 전통 정원뿐만 아니라, 일본식 정원, 영국식 정원 등 다양한 스타일의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여러 문화의 정원 양식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작은 동물원인 아침고요동물원도 있습니다. 동선상 같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재현한 테마파크로, 마치 프랑스의 한 마을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데이트 장소, 가족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한 번쯤 가볼만한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야외이므로 여름보다는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름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른 오전에 오픈 런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평 레일바이크

지역 명소마다 레일바이크 하나씩은 있는 것 같습니다. 가평에도 레일바이크가 있는데요. 동선에 맞는다면 한 번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레일바이크 코스는 왕복 8km로, 중간에 쉬는 구간이 있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리조트입니다. 가족 숙소로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자연 속에서의 휴식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리조트 내 수영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외 수영장이 모두 마련되어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얕은 풀장과 워터 슬라이드가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스키장이 운영됩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키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처음 스키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퍼블릭 18홀 엘리시안 강촌 골프장도 있습니다.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경기도 가평에서, 특히 어린 아이와 동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마이다스 호텔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호텔은 아름다운 강을 보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 친화적인 숙소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희는 2년 전에 묶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마이다스 호텔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제공합니다. 객실은 넓고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으며, 특히 아이들을 위한 침대 가드나 아기용품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텔 내 레스토랑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가격은 좀 쎈 편이지만 바비큐, 한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조식은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유아용 의자와 식기류도 제공되니 참고해주세요. 아이 친화적인 곳으로 방문객 대부분이 아이를 동반해서, 제 아이가 민폐를 끼쳐도 눈치가 덜 보였습니다.

야외 수영장도 잘되어 있고 보트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도 잘되어 있습니다. 전문 스태프가 상주하며, 부모들에게 잠시 휴식을 선물해줍니다. 물론 유료입니다.

자라섬

남이섬 인근에 있는 섬으로 캠핑장과 축제, 공연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당일치기보다는 캠핑 장소로 추천해 드리며, 아이가 나이가 좀 있다면 카약, 카누, 패들 보드, 수상 스키 등 수상 레저도 즐겨 보세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마치며

오늘은 가평에서 아이와 갈만한 곳, 몇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정과 동선을 잘 짜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