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낳고 길러주신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사용할 수 있는 추천 문구 10가지와 편지 예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조하셔서 본인에게 맞게 수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어버이날 유래
다른 많은 나라는 아버지날과 어머니날을 구분해서 기념하지만, 우리나라는 한 번에 기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같이 기념한 것은 아닙니다. 1956년 어머니날이 지정되고 처음으로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부모 모두를 존중하고 기리자는 취지에서 어버이날로 변경되었습니다.
1973년에 대통령령으로 공식 기념일로 지정되었습니다. 보통 자녀가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거나, 선물을 드리고 식사를 하거나, 동반 여행을 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부모님께 연락을 드려야 하는데, 어떻게 마음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추천 문구와 편지 예시를 참조해보세요. 본인에게 맞게 수정하고 진심을 담아서 마음을 담아보세요.
카톡 문자 추천 문구 10가지
“사랑하는 부모님,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부모님, 오늘만큼은 제가 드리는 작은 마음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사랑해요.”
“그동안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한 존경과 사랑을 오늘 전하고 싶습니다. 부모님, 언제나 건강하세요.”
“우리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부모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언제나 행복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어버이날이니까 오늘은 특별히 사랑한다는 말, 더 크게 전하고 싶어요. 부모님,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삶의 지친 순간마다 항상 저를 위로해 주시는 부모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부모님의 사랑에 언제나 감사해요.”
“부모님의 무한한 사랑과 헌신에 언제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위대한 사랑, 부모님의 사랑을 오늘 더욱 느낍니다. 오늘을 기회 삼아 사랑과 존경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빛나는 부모님의 사랑과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부모님께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리는 작은 메시지지만 마음은 크게 담았습니다. 부모님, 항상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오늘 하루 특별한 기쁨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편지 예시
사랑하는 엄마, 아빠께,
봄기운이 완연한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이 편지를 씁니다. 평소 말로는 잘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전하고자 합니다.
엄마와 아빠는 제 삶의 든든한 기둥이자, 가장 큰 응원군이셨습니다.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부모님께 받은 사랑과 지지는 제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가끔은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거나, 마음에 상처를 드렸을 때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변함없이 저를 바라봐 주시는 부모님의 너그러움에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제가 부모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부모님의 남은 날들이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바라며, 저 역시 그 행복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비록 매일 함께하지는 못하지만, 부모님 보내주신 사랑과 지지는 언제나 제 마음속 깊은 곳에 있습니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더 많은 사랑과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부모님, 사랑합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고, 오래오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이름] 올림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생일 축하 문구 모음, 문자 카톡, 상황별 메시지 정리
설날 인사 문구 모음, 문자 카톡, 상황별 안부 인사말 정리
추석 인사 문구 모음, 문자 카톡, 상황별 안부 인사말 정리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어버이날 사용할 수 있는 문구 몇 가지와 편지 예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편지는 진심을 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존경과 감사를 담아서 부모님께 연락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