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호텔 라면은 더 맛있죠. 재료를 보면 특별히 들어간 것이라곤 해산물 정도뿐인데, 불향이 느껴지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죠. 라면 한 그릇도 조금 특별하게 드시거나, 맛없어서 처치 곤란의 라면이 남았거나 할 때 하기 좋은 초간단 호텔식 짬뽕 라면을 끓여보겠습니다!
짬뽕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재료
- 냉동새우 4개 (그 외 손질 꽃게 등 어떠한 해산물도 추가 가능, 많을 =수록 맛있음)
- 고춧가루 1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대파나 쪽파 한주먹
- 식용유, 카놀라유, 올리브유 등
- 라면 1개
요리 순서
1. 저는 냉동새우를 사용할 거라 래핑한 그릇에 1분 정도 돌려 해동시켜두었습니다. 이는 요리가 미숙해 혹시나 새우가 겉에만 타고 속은 익지 않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함인데요. 오늘은 라면을 끓일 거니 충분히 익을 시간이 있어서 생략해도 되는 단계입니다.
참고로 냉동 새우도 자연스럽게 해동하거나 냉동 그 자체로 사용하는 것이 맛이 훨씬 좋으니 전자레인지 사용은 추천하진 않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요리하기 위해 새우 4마리만 사용했지만, 해산물은 많을수록 맛있고, 더욱 푸짐해 그 자체로 완성된 요리 느낌이 납니다.
2. 달군 팬에 다진 마늘과 대파를 넣고 기름과 볶습니다. 파 향이 강하게 올라오고 갈색 빛이 돌면 1의 새우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이때 새우의 겉면이 노릇해 다 익은 것처럼 보일 때까지 볶아주세요.
3. 새우가 다 볶아졌다면 라면 스프와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매운 고춧가루면 더 짬뽕 느낌이 삽니다만,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4. 고춧가루의 매운 기운이 올라오면 약간 타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대파와 새우에 고추기름이 배인 것이 느껴지실 거에요. 이때 자신이 사용한 라면에서 권장하는 만큼 물을 붓습니다. 저는 550mL를 붓고 끓여주었어요.
5.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줍니다. 면은 약간 꼬들할 정도로만 익혀주세요.
6. 담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넓은 용기에 면 먼저 돌돌 말아 담아주시고, 그 위에 해산물을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이때 해산물을 더 많이 사용했다면 짬뽕 라면이 더 푸짐해 보이겠죠. 그 이후에 국물을 면 바깥쪽으로 부어줍니다. 그래야 플레이팅을 망치지 않아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초간단 카레 황금 레시피, 집에서 쉽게 만드는 아기 요리
- 생크림 없이 크림 파스타 만들기, 소스 빼면 다른 종류 요리예요!
- 초간단 고깃집 된장찌개 황금 레시피,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들기
마치며
완성입니다
저는 할인하는 라면을 사왔는데, 그냥 먹으면 스프가 정말 아무 맛이 안 나서 맛이 없더라구요.
이렇게 해 먹으니 푸짐하고 색다르며, 이 자체로 완성된 요리처럼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야식 메뉴로도 좋고,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합니다. 특히 고춧가루와 파 기름을 내서 진한 맛이 나니 밥도 말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