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위스키 만들기, 초간단 황금 레시피

트위터에서 핫했던 딸기 위스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겨울과 봄의 딸기는 비싸고 맛있죠. 그래서 위스키로 활용하는 게 아쉬울 수 있습니다. 전 발효되기 직전의 딸기가 생겨 생딸기로 만들었는데요, 냉동딸기로 만들어도 좋고, 딸기가 싸지만, 맛이 별로 없는 여름 시기에 만들어보아도 좋습니다!

딸기 위스키 만들기, 초간단 황금 레시피 썸네일

딸기 위스키 만들기

재료

  • 먹다 남은 딸기 (크기가 크면 3알, 작으면 5알 이상)
  • 위스키 30mL (보드카 대체 가능)
  • 설탕 30g

요리 순서

1 딸기 위스키 만들기

1. 냉동실 보관 가능한 용기에 딸기를 담아 얼려둡니다. 저는 딸기 알이 작고 오래되어 딸기 양이 많은데, 이렇게 많을 필요는 없어요. 특히 알이 크다면 3개 정도만 넣어주어도 충분합니다.

2 딸기 위스키 만들기
3 딸기 위스키 만들기

2. 얼린 딸기에 위스키나 보드카를 부어줍니다. 위스키 양은 딸기가 충분히 잠길 정도면 됩니다. 저는 30mL를 넣었는데, 딸기 양에 따라 다르니 융통성을 발휘해주세요. 위스키가 아니라 보드카를 넣으셔도 됩니다.

4 딸기 위스키 만들기

3. 반드시 설탕을 함께 넣으셔야 합니다. 원 레시피인 트위터엔 설탕 20g이라고 되어 있는데, 술 양이 적어서 그렇고 전 양이 좀 더 많아 설탕을 30g 부었습니다.

어른 숟가락으로 가득 3스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탕을 붓고는 섞어줄 필요 없이 그대로 밀폐해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때, 흑설탕이나 황설탕을 쓰시면 알갱이 차이로 좀 더 쫀쫀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추천합니다!

6 딸기 위스키 만들기

4. 3일 뒤쯤이면 딸기색이 빠졌을 겁니다. 만약 딸기 알이 컸다면 좀 더 걸리겠죠. 딸기색이 충분히 빠지면 그때 잔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딸기가 알코올의 쓴맛을 가뒀으니 절대 드시지 마시고, 술만 드시면 됩니다. 설탕량이 많지 않아 딸기가 상할 수 있으니 3일 이내로 드셔주세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마치며

5 딸기 위스키 만들기

저는 고기와 곁들여 술안주로 먹었는데, 아무리 달콤해도 딸기 위스키의 도수가 강하므로 어울렸습니다. 딸기의 향이 향긋하니 달콤한 케이크나 디저트류와도 잘 어울리니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